top of page

모든게 제대로 작동할 때...

The Cog : Isn't it nice, when things just WORK? | Client : Honda, Accord | Agency : Wieden & Kennedy | 2003


 

제 50회 칸 국제광고제 자동차 부분 금상

"Success is 99% failure"

2003년에 제작된 어코드 왜건의 광고 영상. 2분간에 걸쳐 톱니바퀴 하나를 시작으로 베어링, 와이퍼, 창문, 휠, 타이어, VTEC 엔진 등 어코드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들이 연쇄작용을 통하여 자동차의 시동을 거는 내용이다.

놀라운 것은 이 모든 과정이 CG 없이 단 한 번의 촬영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이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프랑스에서 촬영하고 영국에서 편집했으며, 제작기간만 5개월이 넘고 NG는 총 606번이나 났다.

제작하는데 들인 비용은 약 100만 파운드(한화 약 16억원)가 든 반면, 광고 프로모션에 들인 비용은 겨우 약 600파운드(한화 약 100만원)가 들었다고 한다.

프랑스의 앙투안 바르두-자케 Antoine Bardou-Jacquet가 디렉팅한 이 광고는 칸 국제광고제 금사자상을 수상했으며 기네스북에 '가장 많은 광고 상을 받은 광고'로 등재되어 있다.


 

혼다, 本田, Honda

모터사이클, 자동차, 제트스키, 항공기, 로봇 등을 주로 제작하는 일본의 모빌리티 기업. 사실상 모터 달린건 다만든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오토바이(모터사이클) 분야에서는 전세계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일본과 북미에서 토요타 다음가는 판매량과 평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뉴욕증권거래소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해 있다. 나무위키에서 더보기...




어코드, Accord

혼다에서 1976년부터 생산하는 전륜구동중형세단.

미국 중형차 시장의 오랜 스테디셀러로 토요타 캠리에 이은 2위 차종으로 기억되고 있지만 캠리와 판매량 차이는 크지 않으며, 꾸준한 구매층을 가지고 있다.

1976년에 출시한 당시에는 3도어 해치백이 먼저 나왔고, 세단은 이듬해인 1977년에 나왔다. 1982년에 출시된 2세대는 일본차 최초로 미국에서 생산된 차이기도 하다. 어코드는 5세대부터 국가별로 서로 다른 모델이 나왔다. 5세대는 일본/북미 사양, 유럽 사양으로 나눴다가 6세대에는 아예 따로따로 하고 7세대부터는 유럽/일본 사양, 북미 사양으로 판매했다가 9세대에 다시 통합했다. 2023년부터 풀체인지 11세대가 판매중이다. 나무위키에서 더보기...



풀체인지 11세대 (2023~)

 

비하인드





 

골드버그 장치

골드버그 장치(Rube Goldberg Machines)는 생김새나 작동원리는 아주 복잡하고 거창한데 하는 일은 아주 단순하고 재미만을 추구하는 매우 비효율적인 기계를 뜻한다. 미국의 만화가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 1883~1970)가 고안했다.

만화가적 상상력이 대폭발하는 기계로, 얼핏 보면 진짜로 작동할 것처럼 생겼다. '어떤 원리로 작동할까?'에 대해서 다양한 상상을 요구하기 때문에 생각할 게 많다. 몇몇 기기들은 Mythbusters에서 실제로 제작해보기도 했는데, 작동하긴 작동한다. 연비가 심하게 구리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게 문제일 뿐.

톰과 제리, 딱따구리벅스 바니, 백 투 더 퓨쳐 시리즈 같은 만화, 영화에도 골드버그 장치가 등장한다.


루브 골드버그의 자동 등긁기 기계






조회수 37회댓글 1개

1 Comment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Guest
Apr 12, 2023
Rated 5 out of 5 stars.

이런걸 골드버그장치라고 하는군... ㅎ

Like

광고영상, 웃긴 영상, 재미있는 영상, CF, 음악이 좋은 영상

광고지만 괜찮아 카카오톡 채널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Copyright ⓒ 광고지만 괜찮아.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