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멋진 아버지와 아들

Father & Son / Heineken


하이네켄, Heineken

네덜란드맥주 브랜드.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지도와 판매량에서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알코올 도수는 5%와 4.3%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시판중인 하이네켄의 알코올 도수는 대부분 5%이다. 증류수와 맥아를 섞은 보리, 효모로만 만들며, 효모는 1886년 것을 지금도 사용중이다. 미국인들이 버드와이저에 비해서 톡쏘는 맛이 없다고 이른바 '오줌'이라고 까기도 하는데 사실 애초에 버드와이저는 쌀이 들어간 미국식 부가물 라거 맥주고, 이 쪽은 보리와 물, 홉, 효모 등으로만 만드는, 역사가 있는 정통 유럽식 라거 맥주인데다가 애당초 톡 쏘는 맛은 그저 탄산으로 인한 것이고 맥주로서는 당연히 하이네켄 쪽이 제맛이다. 즉 애당초 다른 물건을 다르다고 불평하는 꼴.

소맥과 맛이 비슷해서 소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정제된 쌉쌀함의 목넘김과 묵직한 뒷맛이 대량생산되는 라거 맥주 중에서는 특별한 느낌이다. 하이네켄에서 자체적으로 선정하는 스타서브 프로그램의 순위권 매장에서 하이네켄 생맥주를 마셔보면 미묘하게 벌꿀향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국산맥주들 보단 당연히 맛과 향에서 월등하며 칼스버그, 필스너 우르켈 등 더불어 유럽산 맥주 브랜드들 중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




 

하이네켄 0.0 광고들






 

하이네켄 광고들







 

맥주

맥주(, beer)는 보리를 가공한 맥아(malt)를 발효시키고 이를 주재료로 향신료(hop)을 첨가하여 맛을 낸 이다. 세계에서 가장 대중화된 주류 가운데 하나이며, 대표적인 양조주에 속한다.

현행 한국 주세법에 따르면 맥주는 “발아된 맥류(麥類), 홉(홉 성분을 추출한 것을 포함한다.) 및 을 원료로 하여 발효시켜 제성하거나 여과하여 제성한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녹말이 포함된 재료, 당분, 캐러멜,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재료를 혼합하거나 첨가하여 인공적으로 탄산가스가 포함되게 제성한 것도 포함한다.

맥주를 뜻하는 영어 단어 비어(beer)의 어원은 두 가지 설이 있다. ‘마시다’는 뜻을 가진 라틴어 비베레(bibere)와 ‘곡물’을 뜻하는 게르만어 베오레(bior)에서 나왔다는 설이다. 맥주는 원시시대부터 제조된 과실주미드라 불리는 벌꿀술에 이어서, 곡식을 이용한 발효주로는 오래된 술로 알려져 있고, 가장 대중적인 알코올 음료 중 하나이기도 하다. 맥주는 알코올 성분이 적은 편이나 이산화 탄소와 홉의 쓴맛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이뇨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다.

풍미를 향상시키기 위해 , 귀리, 호밀, 메밀 같은 맥(麥)류 곡식의 맥아를 같이 넣기도 하며, 대량 생산되는 라거의 경우에는 원가 절감과 맥아 맛의 약화를 위해 옥수수, 등의 곡식이나 순수 녹말을 첨가하기도 한다. 미국 크래프트 양조장의 경우 호박이나 , 베이컨 등을 첨가하기도 하며 벨기에 밀맥주는 코리앤더오렌지 껍질 같은 향신료도 사용한다.



 

이미지 TalkTalk



조회수 18회댓글 0개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광고영상, 웃긴 영상, 재미있는 영상, CF, 음악이 좋은 영상

광고지만 괜찮아 카카오톡 채널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Copyright ⓒ 광고지만 괜찮아.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