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영화 거장이 갤럭시 S23 울트라로 찍은 광고


삼성이 할리우드 거장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과 협업해 제작한 영화 '비홀드(Behold)'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삼성의 신제품인 갤럭시 S23 울트라의 진화된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트로, 전체 영상을 오직 스마트폰으로만 찍어 완성했다.

영화 '에일리언', '델마와 루이스', '글래디 에이터', '마션' 등 수많은 명작들을 통해 완성도 높은 영상미와 세심한 디테일을 보여준 리들리 스콧 감독은 촬영용 대형 카메라 대신, 갤럭시 S23 울트라를 사용해 특유의 미장센을 완성했다. / 출처: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http://www.brandbrief.co.kr)



마케팅 분야 유명 유투버 WLDO 님의 영상설명도 꼭 보세요.



 

Galaxy S23 시리즈

2010년 갤럭시 S를 시작으로, 매해 상반기에 공개된 삼성전자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S 시리즈의 2023년형 모델이자 14번째 모델 중 기본 모델이다.

정식 발매명은 공개 연도인 2023년에 맞춰 갤럭시 S23로, 시리즈 코드명은 Diamond로 명명되었다. 한국 시각으로 2023년 2월 2일 새벽 3시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되었다.



같은 풍경을 갤럭시 S23 울트라 후면의 초광각/광각/망원 카메라로 각각 찍은 결과물

 

리들리 스콧, Ridley Scott (감독)

영국 출신의 할리우드 영화/CF 감독이자 스콧 프리 프로덕션의 창립자.

다양한 시대 배경을 가진 명작 영화들을 만들어낸 거장 감독. 흔히 '비주얼리스트'라는 별칭으로 불리울 정도로 영화의 시각적인 부분에 있어서 뛰어난 영상미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름이 높으며, 강렬한 이미지로 승부하는 CF 감독 출신 답게 시대를 앞서간 훌륭한 연출을 보여준 경우가 많다. 커리어 전체적으로 볼 때 안 도전해본 장르가 없을 정도로 스펙트럼이 넓은 것도 특징. 대표작으로는 에이리언, 블레이드 러너, 글래디에이터, 킹덤 오브 헤븐, 로빈 후드, 델마와 루이스, 아메리칸 갱스터, 블랙 호크 다운, 마션,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매치스틱 맨 등을 꼽을 수 있다.



1984년 1월 22일 1983년 시즌 슈퍼볼 XVIII에 사실상 단 한 번 방영된 Macintosh 128K의 60초 TV 광고, 리들리 스콧이 감독을 맡았으며 엄청난 반향을 일으켜서 상도 많이 탔다.

Macintosh 128K의 출시된 해는 1984년인데, 이 해는 조지 오웰의 소설 1984의 시간적 배경이 되는 해이다. 이를 이용해서 Apple은 IBM을 빅 브라더로 묘사하고, Macintosh를 구원자로 묘사한 1분짜리 광고를 1984년 슈퍼볼에 공개했다. 이 광고를 만들때 든 비용은 90만 달러, 지금 돈으로 따지면 191만 5천달러이다.

많은 시청자에게 충격을 주며 Macintosh에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줬으며, 상도 많이 받았다.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이후로, 클리오상을 2번이나 수상하기에 이르렀다.


 

광고 뒷이야기



 

갤럭시 S23 울트라 리뷰





 

갤럭시 S23 구매하기


 


광고지만 괜찮아는

우리 모두가 같이 만들어 가는 광고 놀이터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2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Guest
Apr 25, 2023
Rated 3 out of 5 stars.

카메라 성능의 우수함을 보여주는 광고는 아이폰 11 이 나은 듯...



Like

eleven taphouse
eleven taphouse
Mar 18, 2023
Rated 5 out of 5 stars.

Goood

Like

광고영상, 웃긴 영상, 재미있는 영상, CF, 음악이 좋은 영상

광고지만 괜찮아 카카오톡 채널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Copyright ⓒ 광고지만 괜찮아.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