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당신 가족을 지키는 차


최근 볼보 XC60 CF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방영되고 있다. 두 남녀의 사랑, 그리고 아이. 부부는 가구 모서리를 감싸는 등 아이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우리네 가족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리고 육아에 의한 피로감이 그려진다.

광고 속 운전자는 코너를 돌아가다 깜빡 존다. 그리고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ane Keeping Aid)이 작동하는 모습이 화면을 스치는데, 이 시스템 덕분에 운전자는 사고를 면한다. 그리고 광고의 마지막에 이런 문구가 등장한다. "당신이 가족의 안전을 지키듯이, 볼보는 당신의 안전을 생각합니다."



 
 

Hard times in the mill

Peter Seeger


 

볼보, Volvo

1926년 7월 어느 레스토랑에서, 스웨덴의 경제학자인 아사 가브리엘손과 당시 최대의 볼베어링회사인 SKF의 엔지니어였던 구스타프 라르손은 저녁식사를 하던 중 냅킨의 뒷면에 자동차의 차대를 처음으로 디자인하고, 미래의 계획을 구상하면서 볼보를 탄생시켰다. 그들은 볼보의 최초모델인 ÖV4를 개발한 후, SKF의 지원을 받아 예테보리 근처에 스웨덴 최초 현대식 자동차 공장을 세우고 회사명을 라틴어로 "나는 구른다 (I Roll)"라는 의미를 지닌 볼보로 명명하였다. 볼보의 창업자들은 SKF와의 특별한 관계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회전하는 베어링을 형상화한 화살표 문양의 엠블렘을 만들어 차에 달았고, 그것이 지금까지 내려와 볼보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1928년 볼보는 1.5톤 트럭에 집중하여 생산하였다. 그해 말 승용차 산업에도 뛰어들었다. 스웨덴은 추운 나라이며 도로포장률이 낮았고 도로 주행 역시 쉽지 않았기 때문에 볼보 설립자들은 가장 먼저 안전에 신경 쓰게 되었다. 또한 스웨덴의 까다로운 환경 관련 규제 때문에 볼보 자동차는 환경에도 중점을 두었고, 기업 이념 역시 안전, 품질, 환경이 되었다. 이후, 볼보는 버스, 트럭, 중장비 제조업 등 여러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주력 사업인 볼보자동차포드 모터 컴퍼니에 매각된 이후 중국의 지리 자동차에 인수·합병되어 오늘날에 이른다.







 

XC60

스웨덴의 자동차 브랜드인 볼보에서 2008년부터 생산하는 중형SUV이다.

기존 중형이던 XC90이 2015년에 2세대가 출시되며 준대형 SUV와 비교할 수준으로 차체의 크기가 커짐과 동시에 XC60도 2세대가 출시되며 준중형에서 중형급으로 커졌다.

2021년 기준 한국 가격대는 6,190~8,370만 원을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세대 모델이 출시되면서 한국에서 볼보의 시판 차량 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모델이 되었다.




 

볼보 자동차 리뷰



 

시리즈 광고

아빠도 볼보 XC90을 타는 걸로 나오네요. ㅎㅎㅎ 이 부부는 볼보를 꼭 타야겠네요.


 

이미지 TalkTalk


 

동영상 TalkTalk





조회수 49회댓글 2개

2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Guest
Mar 27, 2023
Rated 5 out of 5 stars.

공감가는 내용이네...

Like

괜찮아
괜찮아
Mar 25, 2023
Rated 5 out of 5 stars.

안정한 차의 대명사...

Like

광고영상, 웃긴 영상, 재미있는 영상, CF, 음악이 좋은 영상

광고지만 괜찮아 카카오톡 채널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Copyright ⓒ 광고지만 괜찮아.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