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ONIQ, I want it with BTS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과 책임’이라는 컨셉으로 진행 중인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캠페인 “I'm in charge(아임 인 차지)” 메인 영상을 2020년 11월 17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아이오닉 브랜드 캠페인 메인 영상은 과거 현대자동차와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함께한 친환경 철학을 갖춘 유명인과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가 출연했다.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활동을 보여줌으로써 “우리 모두가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힘과 책임이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아이오닉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래 비전을 진정성 있게 표현했다.

메인 영상은 “세상을 바꿀 수 없다는 사람들의 말, 우리는 믿지 않습니다”라는 화두로 시작한다. 나 혼자가 아닌 전 세계 모두의 움직임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뉴욕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디자이너 마리아 코르네호(Maria Cornejo)가 출연해 자연 친화 소재를 활용한 의상을 입은 모델들을 배경으로 “패션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을 보여준다.

영상에 등장하는 영국의 유명 환경운동가이자 탐험가인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는 “자연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때”라며 기후 변화로 인한 지구의 환경 문제에 대한 위기감을,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은 “우리 모두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I'm in charge” 메인 영상은 한국시간 11월 17일(화)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사이트(https://www.hyundai.com/worldwide/en/) 및 유튜브 채널(https://youtu.be/yAcE0xCCnVA)을 통해 공개됐으며, 미국 CNN, 영국 BBC, 영국 피카딜리 옥외광고 등 주요 글로벌 미디어 채널에서도 동시에 영상을 송출한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現代自動車, 영어: Hyundai Motor Company)는 1967년12월 29일에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의 자동차 판매 업체이다.

현대자동차는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이 1946년 세운 현대자동차공업사와 1947년에 세운 현대토건사가 모체인 회사다. 1967년 포드와 합작 회사로 처음 세워졌다. 1968년 11월에 현대자동차 최초의 자동차포드 코티나를 출시했다. 당시 독자 기술이 없던 현대자동차는 1974년 2월 당시 영국 최대의 자동차 회사였던 브리티시 레일랜드의 부사장인 조지 턴불을 영입했다.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의 기술 협력을 받아 대한민국 최초 자체 모델인 포니를 생산하게 되었다. 포니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중, 최초로 캐나다에 수출되었지만, 미국으로는 배기가스 규제에 걸려 수출되지 못하였다. 그 후, 현대자동차는 엑셀을 생산하여 미국에 수출하게 된다.

1999년 3월,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를 인수하였다. 2000년 8월, 현대그룹에 있는 다른 계열사 9개를 가지고 현대그룹에서 독립하여 현재의 현대자동차그룹을 만들었고 정몽구가 그룹 회장에 취임하였다.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그룹과 분리되어 전혀 다른 기업 집단이다.

2000년 이후로는 준중형차 아반떼, 중형차 쏘나타, 준대형차 그랜저 등을 성공시켜 대한민국 내수 시장의 강자로 군림하게 되었다. 한편으로 해외 시장에 쓰이는 부품에 비해 대한민국 내수 시장에 쓰이는 부품의 질이 낮다는 점과 에어백의 설치 가격이 해외 시장에 비하여 대한민국 시장에서 훨씬 비싸다는 등으로 많은 논란을 낳아 왔다.

현대자동차 로고
현대자동차 로고

 

아이오닉 IONIQ

현대자동차전기자동차 전용 서브 브랜드이다.

명칭은 2012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콘셉트 카 아이오닉을 그대로 계승했다. 로고에는 '아이오닉 블루 컬러'가 적용되었다.

아이오닉을 위해 개발된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종의 친환경 파워트레인이 모두 적용된다. 2016년 1월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기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전기자동차 버전은 2016년 6월에 출시되었다.

외관의 디자인은 유선형 실루엣으로 동력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에어로 다이내믹 형태다. 그 결과 공기 저항이 0.24Cd에 불과하다. 전면부는 현대자동차 고유의 헥사고날 그릴에 'C' 형상의 LED 포지셔닝 램프가 적용되었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과 전기차 버전에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 주변은 블랙 가니쉬로 꾸며져 독특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실내는 간결하게 정돈된 레이아웃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운전자 편의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헥사고날 그릴 한가운데에 있는 엠블럼은 뱃지가 아니라 ASCC 레이더에 그려진 그림이다.

현대자동차에서 아이오닉은 차세대 이동수단을 지향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시작이자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책임질 주력 차종이라고 설명했다.

직계 후속은 아니지만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후속 포지션이긴 하다. 아이오닉도 아반떼의 차대를 쓴다는 점은 같지만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였고 CVT가 달렸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현대 제네시스제네시스의 관계처럼 이 차종으로 아이오닉 브랜드의 신설 계기가 되었다.



IONIQ 6
IONIQ 6

IONIQ 5
IONIQ 5

 

시리즈 광고

IONIQ 6

IONIQ 5




 

리뷰




 

설문


전기차... 당신의 선택은?

  • 아이오닉 5 or 6

  • BMW i4

  • 테슬라 모델3 or 모델Y

  • 폴스타




 


광고지만 괜찮아는

우리 모두가 같이 만들어 가는 광고 놀이터입니다.

궁금한 사항이 더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조회수 28회댓글 1개

1 Comment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괜찮아
괜찮아
Mar 27, 2023
Rated 5 out of 5 stars.

이제 전기차가 점점 많아지는구나...

Like

광고영상, 웃긴 영상, 재미있는 영상, CF, 음악이 좋은 영상

광고지만 괜찮아 카카오톡 채널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Copyright ⓒ 광고지만 괜찮아.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