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밀착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밀착전투 72시간의 기록 | 광고주: 비앤에이치코스메틱(BNH Cosmetics) 지베르니 |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 등장인물: 김예은, 정웅인, 윤정욱, 조경창 외 | 방영일: 2022년 10월 22일

돌고래유괴단의 세련된 B급 감성이 제대로 녹여진 지베르니 광고.

주인공 예은과 지베르니 밀착 군대가 두 개의 공간에서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지베르니 밀착 군대 대원은 “한번 밀착은 영원한 밀착!”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지베르니, GIVERNY (브랜드)

K-뷰티 전문 기업 비앤에이치코스메틱(BNH Cosmetics)의 브랜드.

빛을 통해 펼쳐지는 다양한 자연의 색채를 사랑했던 인상파의 거장 클로드 모네가 43년동안 예술혼을 완성시켰던 아름다운 지역명 프랑스 '지메르니'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Giverny, France (지명)

프랑스 파리로부터 북서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지역이다. 마을로부터 서쪽 5km 지점에 위치한 도시 베르농(Vernon)에서 마을버스를 타면 이곳에 도달할 수 있다.

인상파 기법의 창시자이자 거장으로 불리는 클로드 모네는 파리에서 태어나 1883년에 노르망디 지방의 지베르니로 이사하여 남은 여생을 보냈다고 한다.

현재 이 마을에는 클로드 모네의 집과 그의 대표작인 <수련>의 실제 모델이었던 정원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옆에는 프랑스와 미국 인상주의 예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지베르니 인상파 미술관(Musée des Impressionnismes Giverny)이 설립되어 있다. 모네 뿐 만 아니라 다른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시대별 인상파 기법의 미세한 변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모네의 대표작 이외에 다양한 작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거리에는 독특한 전통 반 목조 가옥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어 아름다운 마을로 유명하다.







 

클로드 모네, Claude Monet

프랑스의 화가. ‘인상주의’의 창시자이며, 서양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화가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한 명이다. 대상을 뚜렷하고 명확하게 표현하는 전통 회화 기법을 거부하고, 빛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대상의 색과 형태를 포착하여 그리는 인상주의로 당대 미술계의 새로운 움직임을 일으켰다.

인상주의라는 말 자체가 클로드 모네의 그림 중 매우 중요한, <인상, 해돋이>라는 작품에서 시작이 된다. 이 그림은 1874년 모네, 피에르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드가 드가를 포함한 일군의 화가들이 개최했던 '앵데팡당 전(展) ( Salon des Artistes Indépendants )' 에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이 전시에 대한 비평문에서 비평가 루이 르루아는 <인상, 해돋이>가 스케치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난했으며, 부정적인 의미에서 이 전시회에 '인상주의자의 전시회'라는 별칭을 붙였다. 하지만 이들은 인상주의자라는 단어를 자랑스럽게 받아들였다.

심지어 다른 인상파 화가들조차 빛의 변화를 포착하는 데에만 집중해서 대상 자체의 형태를 파악하기 어렵고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인상주의의 한계를 자각하고 화풍을 바꿀 때까지도 그만은 끝까지 인상주의 화풍을 고수했다. 인상주의를 시작하고 인상주의를 끝까지 지킨, 실로 인상파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인물. 오늘날 인상파라고 말할 때 떠올리는 작품의 대부분이 바로 그의 작품이다. 나무위키 더보기...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작품 '양산을 쓴 여인' (1875·캔버스에 유채·100×81㎝) ⓒ 워싱턴국립미술관

지베르니의 일본식 다리와 수련 연못, 1899년 작품, 89x93cm, 필라델피아 미술관 소장

클로드 모네 <수련> 1919Ⅰ 메트로폴리탄미술관 소장
클로드 모네 <수련> 1919Ⅰ 메트로폴리탄미술관 소장

클로드 모네, ‘수련 연못(Water Lily Pond)’, 캔버스에 유화, 219×602cm, 1920~1926, 파리 오랑주리미술관 소장

 

비하인드




조회수 115회댓글 1개

1 komentārs

Novērtēts ar 0 no 5 zvaigznēm.
Vēl nav neviena vērtējuma

Pievienojiet vērtējumu
Viesis
2023. g. 07. apr.
Novērtēts ar 5 no 5 zvaigznēm.

밀착력이 증말 좋은 파운데이션인가 보군요.

지베르니가 지명인지는 처음 알았네요.

Patīk

광고영상, 웃긴 영상, 재미있는 영상, CF, 음악이 좋은 영상

광고지만 괜찮아 카카오톡 채널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Copyright ⓒ 광고지만 괜찮아.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